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일상기록

투잡 시작! 카카오대리운전 기사로 등록하기! (feat.카카오T드라이버)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아직 여름이 시작도 안됐는데 무척 덥습니다. 물 많이 마시고 항상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며!! 오늘 매사정이 준비한 내용은 바로바로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리운전!입니다. 저 매사정도 2세를 가지게되어 직장에서 받는 월급만으로는 앞으로 생활이 어려울 것 같아서 본 직업 말고 어떤 일을 해볼까.. 고민고민 하다가 카카오 대리운전 앱을 활용하여 대리운전으로 투잡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곳에 대리운전 후기를 연재해볼 생각입니다. ^^ 그럼 같이 기사 등록부터 해볼까요?



대리운전 기사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모든 대리운전 업체측 입장에서는 기사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기때문에 기사를 한다고 하면 환영하는 분위기겠죠? 그 중 제가 카카오 드라이버로 결정한 이유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대면 면접없이 집에서 바로 기사로 등록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을 만나는 것 부터 입금을 받는 과정이 모두 앱을 통하기 때문에 우선 앱을 다운받아야겠죠? 

앱스토어를 열고 카카오대리운전이 아닌 카카오T드라이버를 검색합니다. 카카오대리운전은 내가 대리운전을 부를 때 사용하는 손님용 앱이고, 대리운전 기사를 위한 앱은 카카오T드라이버 입니다.

제일 상단에 뜨는 앱을 설치한 뒤 앱을 실행합니다. 이때 미리 운전면허증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대면면접을 통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대리운전 기사 자격이 있는지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 사진을 요구하기 때문이죠.)

  

앱을 실행하면 간단한 인사말과 몇가지 안내 이미지를 보여준 뒤에 대리운전기사 심사를 위한 인증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카카오드라이버는 20%의 운행수수료 외에는 별도의 비용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안내 문구가 보이네요.

  

우선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이름(실명)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받고, 휴대폰인증과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그 다음은 운전면허증 제출, 프로필사진 제출, 본인확인사진 제출, 운행지역 선택, 보험 심사 요청 의 총 5단계의 인증 및 선택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각각의 사진은 앨범에서 불러올 수 없고 실시간으로 찍어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운전면허증을 준비하라고 했던거였습니다. 사진도 셀카로 즉석에서 찍어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자다 막 일어난 얼굴을 찍어 제출하기 보다는 깔끔하게 나온 사진이 보기 좋겠죠? 


모든 정보 입력, 자료제출이 끝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접수가 완료되었고 최대 7일간의 심사기간이 필요하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앱을 껐다 켜도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로 이동되어 공지사항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화면을 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드라이버 등록이 완료되어야 다른 메뉴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방금 전에 기사 접수 신청까지만 해놓은 상태라 더 이상의 단계는 아직 못 본 상태입니다. 별 문제없이 모든 심사가 끝나면 기사 등록이 완료됐다는 피드백이 오겠죠? 그때 직접 대리운전을 해보며 다시 후기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빨리 승인이 되길 바라며 첫 대리운전 글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그때까지 모두 건강하세요!! 뿅!!

2020/03/09 - [밥벌이 :)/대리운전일지] - 20.03.05(목) 코로나때문인가? 대리운전 너무 적다..ㅠㅠ 대리운전일지[1]


☞ 같이 읽어볼만한 글

2017/07/18 - [정보모음 :)/재미있는 정보] - 인터넷개인방송 수입 TOP 10 공개 ★ 2017년 6월 종합
2017/07/20 - [정보모음 :)/금융 정보] - 카카오뱅크 그게 대체 뭔데?? 제대로 알아보자!!
2017/07/31 - [정보모음 :)/금융 정보] - 프리랜서 신용대출 한도 / 조건 ★ 완벽정리
2017/08/08 -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 전기세 누진구간 / 누진세 등 전기세의 모든 것! ★ 최신판 완벽정리
2017/08/17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차박 캠핑 티구안 차박 #일산 시정연수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