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일상기록

카카오대리운전 드라이버 승인 완료! (feat.카카오T드라이버)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얼마 전에 대리운전 투잡을 위해 카카오드라이버 등록하는 과정에 대해 포스팅 했었는데요. [해당 글 바로가기 >> (투잡 시작! 카카오대리운전 기사로 등록하기! (feat.카카오T드라이버))] 어제 길고 긴 심사기간을 지나서 카카오 대리운전 드라이버 승인이 완료되어 내용을 공유 드려볼까 합니다.

대리운전 투잡을 위해 오매불망 승인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되진 않았습니다. 아마 매일매일 카카오 드라이버 앱을 실행해보며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보니 정말 의미없는 행동이었던 것 같네요.. 위 캡쳐 이미지처럼 친절하게 드라이버 심사가 끝나면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고 있었습니다. (바보..) 여튼 결과는 보시다시피 드라이버 승인이 났습니다. 특이했던 것은 지역명 + 64기 이런식으로 기수를 알려주는데요. 아마도 이 지역에서 등록된 몇 번째 카카오 대리운전 드라이버 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 승인도 났겠다 이제 돈벌일만 남은건가!! 그때 기억을 떠올려보면 직장인인 매사정은 첫 대리운전을 해볼 생각에 퇴근시간만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퇴근시간. 하지만 오후 6시부터 대리운전을 부를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란걸 알고 있었고 일부러 야근을 하며 밤이 깊어가길 기다렸고, 드디어 밤 9시가 지나고 첫 운행을 하기위하여 카카오 드라이버 앱을 실행하였습니다.

앱을 실행한 뒤에는 간단한 공지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의 출근하기 버튼을 터치하여 현재 위치한 곳 주변의 대리운전 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출근하기 버튼 터치!!

음..??? 엄청난 콜이 들어오고, 사라지고를 예상했는데, 대기 후 약 10분이 지나도 단 1개의 콜도 들어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뭐지.. 그리고 약 30분정도를 켜두고 신경쓰지 않고 핸드폰을 만지며 놀고 있었는데 드디어 첫 콜이 들어왔고, 내용(어디에서 출발해서 도착지는 어디인지)을 미쳐 다 확인하기도 전에 누군가가 콜을 받아 알람창이 없어져버립니다. (당연히 캡쳐도 할 수 없었다는..) 흠.. 욕심내지말고 하루에 1~2건씩 운행해서 3~4만원씩만 벌어보자며 맘속으로 화이팅을 외치고 시작한건데.. 그 뒤로 자기 전까지 약 3개의 콜이 들어왔지만 역시나 뜨자마자 알람창이 사라지는 상황만 연출되었습니다.


하긴.. 아예 전업으로 대리운전을 운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던데.. 너무 쉽게 마음을 먹었던 것 같기도 하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콜이 많은 주말에나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잠시 잊고 있었는데 카카오드라이버에서 카톡 메세지가 하나 옵니다.

전국적으로 경찰청에서 대대적으로 음주단속이 실시될 예정이라는 내용. 그 말인 즉슨 대리운전 기사들에겐 호재가 아닙니까!! 또다시 기대를 하며 드라이버 출근모드를 해두었는데.. 첫날과 마찬가지로 콜은 10~20분당 1콜씩 뜨문뜨문에 그 것마저 순식간에 없어지는 상황.. 그리고 이 글을 작성 중인 지금(일요일 새벽)도 상황을 보기위해 켜두었는데요.

역시나 상황은 똑같네요. 아무래도 뭔가 설정이나 노하우가 필요할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제가 거주하는 곳에 카카오 대리운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는건지.. (거리 설정을 최대로 해봐도 콜 횟수가 엄청 적은건 마찬가지네요..) 일단 좀 더 검색도 해보고 이것저것 시도를 해봐야겠습니다. 다음 카카오드라이버 후기는 꼭 첫운행기로 남길 수 있기를 희망해보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뿅!!

2020/03/09 - [밥벌이 :)/대리운전일지] - 20.03.05(목) 코로나때문인가? 대리운전 너무 적다..ㅠㅠ 대리운전일지[1]


☞ 같이 읽어볼만한 글

2018/06/25 - [개인공간 :)/일상기록] - 투잡 시작! 카카오대리운전 기사로 등록하기! (feat.카카오T드라이버)
2017/08/17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차박 캠핑 티구안 차박 #일산 시정연수원
2017/08/06 - [정보모음 :)/게임 정보] - 리니지m 보안관 이벤트! ★ 완벽정리
2017/07/31 - [정보모음 :)/금융 정보] - 프리랜서 신용대출 한도 / 조건 ★ 완벽정리
2017/07/28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티구안 차박 캠핑 준비하기
2017/07/24 -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 침수차 확인 / 구별법 ★ 인천 폭우 - 침수차의 모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