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후기 & 리뷰

팟빵 추천! 불금쇼를 매일매일?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반응형

지난 2017년 8월에 자주 듣는 팟캐스트인 육성사이다를 추천했었는데, 아쉽게도 육성사이다는 2018년 6월 11일 113회가 마지막 방송이 되었다. 그간 일하며, 이동하며, 샤워하며(?) 정말 유용하게 듣던 방송이었는데 갑작스럽게 종방하게되어 너무 아쉬워하고 있었다.

육성사이다

매불쇼의 탄생 

불금쇼 다음으로 좋아하던 육성사이다의 종방으로 불금쇼에 의존도는 더욱 높아졌지만 불금쇼는 방송 이름이 무색하게 금요일날 업데이트는 커녕 그 다음 주 수요일 또는 아예 업데이트가 없던 주도 자주 있어 불금쇼의 게시판은 항상 욕설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런 와중에 최욱은 MBC 에헤라디오 라디오 메인 진행을 맡게 되면서 불금쇼 팬들의 불만은 더욱 커져만 가던 상황이었고, 당연히 불금쇼 업데이트는 더욱 더 늦어져만 가고 있었다. 

(MBC 에헤라디오 게시판에도 불금쇼 업데이트 해달라는 글이 끊이지 않고 올라오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팟빵 불금쇼 게시판에 공지가 하나 올라왔다. 매일매일 불금쇼를 업로드 하겠다는 최욱의 야심찬 공지였다. 주 1회 업로드도 잘 안되고 있던 상황에서 매일매일 업로드라니.. 믿을 수 없지만 어찌됐건 팬들 입장에서 매일매일 업로드를 한다니 너무도 반가운 소식이었기에 불금쇼 게시판은 난리가 났고 혹시나 하는 맘으로 기다려봤는데 역시나 매일매일 불금쇼 업로드 공략은 단 2회만에 무너지게 됐다..ㅠㅠ

정영진 최욱 블금쇼

나 또한 불금쇼 팬으로써 MBC 라디오는 열심히 하면서 지금의 최욱을 있게해 준 불금쇼를 너무 소흘히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강한 배신감을 느끼고 있었다. (그런 와중에도 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 수다맨들은 챙겨 듣고 있었다...ㅠㅠ) 그러던 중!! 팟빵 APP에서 푸쉬알람이 왔다. 

바로 매일매일 불금쇼를 하겠다는 것을 알리는 짧은 생방송! 그것도 기존 불금쇼와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한다는 내용이었다. 바로 매불쇼의 탄생이었다. 별도의 프로그램까지 만들어 팟빵에서 공식 푸쉬알림까지 날리는 걸 보니 다시 한번 기대하게 만들었다. 

매일매일 불금쇼 매불쇼

매불쇼? 불금쇼?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는 사실 매일매일 방송은 아니고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Live로 진행되며, 다음날 새벽~오전 사이에 전날 생방의 녹음분을 업로드해주기 때문에 생방송을 놓쳐도 크게 아쉬워 할 것은 없다. 다만 생방송을 진행할때는 간혹 댓글도 읽어주기도 해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재미도 있어보인다. (근데 한동안 지켜본 결과 생방송보다는 녹화방송이 더 많아보인다 계속 생방이라 우겨보지만.ㅋㅋㅋ 아무렴 어떠리 매일매일 불금쇼인데!!) 

데일리로 진행되는 방송이기 때문에 불금쇼와는 다르게 일반 라디오처럼 코너(사이다 헤드라인, 수요미담회, 내 뇌를 부탁해 등등)도 있고, 고정 게스트(현진영, 박종진 전 앵커, 황상민 전 교수, 박권? 등등)도 존재한다. 따라서 훨씬 짜임새도 있고 듣기에도 좋은 것 같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방송하면 금, 토, 일은 어떻게 하냐! 그럴줄 알고 금요일에는 불금쇼가 기다리고 있다. (아쉽게도 불금쇼는 매주 금요일이 아닌 일요일에 업데이트가 되는 상황이지만..) 여튼 팟캐스트계의 대통령이라 불리우는 최욱 답게 매불쇼는 런칭한지 얼마 되지 않아 보란듯이 코미디 분야 1위 / 전체 순위는 1위~2위를 번갈아가며 유지 중이다.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매불쇼? 불금쇼? 어디서 어떻게 듣는건데?

매불쇼나 불금쇼 같은 팟캐스트 방송을 처음 접한다면 어떻게 듣는지 궁금할텐데, 우선 PC로 듣는 방법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팟빵 사이트에 들어가서 바로 들을 수 있다. [http://www.podbbang.com/ch/16898]

모바일 기기로 듣기를 원한다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앱스토어에서 "팟빵"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은 뒤 검색창에 매불쇼, 불금쇼 등을 검색하면 쉽게 들을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들을 수도 있지만 즐겨찾기, 댓글 등 기능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가능하다. 이렇게 늦은시간(현재시간 새벽 12시50분)에 포스팅을 하는 도중 또 새로운 에피소드가 업데이트가 되었다. 빨리 마무리 하고 들으러 가야지!! 믿고 한번 들어보면 아마도 이런 말이 나올거다.

팟빵

"아!! 이래서 최욱~최욱 하는구나, 저래서 정영진~정영진 하는구나"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목록

2017/08/01 - [개인공간 :)/후기 & 리뷰] - 팟빵 추천! 육성사이다 김영희 / 홍현희 / 신기루 털기!
2018/07/19 - [정보모음 :)/재미있는 정보] - 국내 최초 개그아이돌 코쿤!! ★ KOKOON 완벽 파헤치기
2018/06/25 - [개인공간 :)/일상기록] - 투잡 시작! 카카오대리운전 기사로 등록하기! (feat.카카오T드라이버)
2017/08/29 - [정보모음 :)/게임 정보] - 리니지m 현질 어디까지 봤니?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