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중 :)/javascript

Javascript : javascript 어휘 구조

반응형


Javascript : javascript 어휘 구조





문자집합

@ 자바스크립트는 16비트 Unicode 문자 집합을 사용하여 작성된다. 




대소문자 구분

@ 자바스크립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언어이다. 키워드, 변수, 함수명, 그밖에 모든 식별자들을 일관되게 

   대소문자를 구별해 입력해야 한다. (HTML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HTML의 onClick이벤트 헨들러 속성은 HTML에서 onClick으로 쓰곤 하지만 자바스크립트 코드에서는 

   onclick으로 써야 한다.




공백과 줄나눔

@ 자바스크립트는 프로그램 내 존재하는 스페이스나 탭, 줄바꿈을 무시한다. 이는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만들기 위해 들여쓰기를 원하는 대로 사용해도 좋다는 뜻이다.




선택적 세미콜론 사용

@ 세미콜론은 각 문장을 구분하는 역할을 한다. 자바스크립트에서는 문장들이 서로 다른 줄에 나타나는 경우

   아래 코드와 같이 세미콜론을 생략할 수 있다. 

a = 3 
b = 4

   그러나 아래 코드처럼 작성된 경우에는 첫 번째 세미콜론이 반드시 필요하다.

a = 3; b = 4;

   하지만 여러가지 예외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세미콜론을 항상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석

@ 자바스크립트는 '//'와 '/* */'사이의 텍스트를 모두 주석으로 취급한다.

//한줄짜리 주석

/*
* 여러줄 주석
* 주석 내용
*/




식별자

@ 식별자는 이름이다. 자바스크립트에서 식별자는 변수나 함수에 이름을 붙이는 등에 사용된다. 

  첫번째 문자는 알파벳, 밑줄(_) 또는 달러표시 '$'여야 한다. (첫번째 문자에 숫자는 사용될 수 없다.)

  아래 코드의 식별자는 모두 올바른 식별자이다.

i
my_variable_name
v13
_dummy
$set
userName

   단, 자바스크립트 예약어는 식별자로 사용될 수 없다.




예약어

@ 자바스크립트는 몇 가지 예약되어 있는 키워드들이 존재한다. 아래 키워드들은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는 단어이다.

/* * 자바스크립트 예약어 목록 (ECMAScript v3) */ break do if switch typeof case else in this var catch false instanceof throw void continue finally new true while default for null try with delete function return

   그밖에도 확장을 위해 예약되어있는 단어들도 있는데,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0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