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3 ★ 국내 판매 차량도 개선조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글을 2회에 걸쳐 올렸었는데 바로 다음날인 7월 21일 벤츠코리아 측에서도 국내 판매한 벤츠 디젤차량 11만대를 리콜하여 엔진 소프트웨어 무료 정비 등의 조치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일 환경부는 벤츠코리아와 면담을 갖고 본사가 발표한 개선 계획의 세부내용을 포함하여 국내 수입차량에 대해서도 유럽과 동일한 개선조치를 요구했으며 그 이행 계획을 제출할 것을 21일 공식 요청했다고 합니다. 또한 환경부는 이번 개선 조치와 별개로 배출가스 조작 의심을 받고 있는 QM642 엔진, QM651 엔진 등 2종을 대상으로 8월부터 수시검사 뿐만 아니라 결함확인 검사를 통해 임의설정 적용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번 조사를 통해 조작장치 탑재 기술이 확인되면 법령 위반으로 과징금을 물어야 하는데 2015년 이른바 '디젤 게이트'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받은 과징금보다 액수가 훨씬 커질 것으로 업계 관계자는 보고 있습니다.

지난 관련글
2017/07/20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2 ★ 결국 독일서 리콜결정, 한국은?
2017/07/14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벤츠 너마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