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금융 정보

자동차 할부 계산기 모바일 앱으로 편하게!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차량구입 계획이 있으실때 월 얼마를 납입해야 되는지 궁금하셔서 자동차 딜러분께 견적서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것도 한두번이지 이차종 저차종 계속 물어보긴 사실 부담스러운게 사실이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자동차 할부 계산기 앱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JY 자동차할부계산기 라는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 앱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 찾아보니 아직 모바일 자동차할부계산기 를 소개하는 포스팅은 없어서 안내차 올리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여튼, 이 앱은 대출 이자 계산기 와 대출 계산기의 기능을 합친 계산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완료 후 앱을 실행합니다. 사실 앱 실행만 됐으면 아마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차량가격 (구매를 원하는 차량 + 옵션 포함금액) 을 입력하고 원하는 할부기간, 할부금리, 선수금 을 각각 입력 후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앱의 모든 기능이 끝납니다.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쪽으로 차량의 취득세와 등록세 까지 자동 계산된 정보가 나오며 그 아래에는 할부 개월 수에 맞춰 전체 상환표가 표시됩니다.

 

참 간단하죠?ㅎㅎ 이제 더이상 딜러한테 견적서 달라고 할필요도 없이 본인이 계산해보면 되겠네요. 

근데.. 아이폰 사용자PC사용자는 어떻게 조회해봐야 할까요? 저는 다나와 할부 계산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검색포털에서 "다나와 할부계산기"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다나와 할부계산기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다나와 할부계산기 >> http://auto.danawa.com/newcar/?Work=calculator

사이트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다나와 할부계산기의 장점은 바로 각 대출사(캐피탈) 3개를 놓고 직접 비교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캐피탈 상품 또는 각 자동차 제조사에서 추천해주는 상품이 모두 나와있죠. 대출상품, 할부기간, 할부원금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할부에 대한 정보와 그 아래는 상환스케쥴이 상세히 나옵니다. 3가지 모두 떠서 한눈에 볼 수 있으니 바로 비교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할부 계산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정말 찾아보면 별별 서비스가 다 있는 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관련글
2017/07/14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자동차 연비계산법 제대로 알기!
2017/07/14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벤츠 너마저??
2017/07/16 -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 문자 알림 신청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