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금융 정보

카카오뱅크 그게 대체 뭔데?? 제대로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구독자분들은 혹시 인터넷전문은행 을 알고계신가요? 저도 관심이 좀 있어 사실 케이뱅크가 등장했을때 호기심에 계좌도 만들고 입금도 해보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유일한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예고됐던대로 카카오뱅크가 드디어 다음주 출범을 앞두고 있어 케이뱅크를 포함한 일부 시중은행까지 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이상 카카오 톡 메시지 보내기 로만 카카오를 알면 안되겠네요.

카카오뱅크 ? 그게 뭔데?

카카오뱅크는 케이뱅크에 이은 대한민국 2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7월 27일 정식 출범을 앞두고 있으며, 2015년 11월 예비인가 결과 보도자료에 따르면 약 3,000억원의 자본금을 가지고 한국투자금융지주(50%), 카카오(10%), 국민은행(10%) 등을 주요 주주로 가진 은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핵심 서비스는 빅 데이터 기반 중금리 대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간편 송금, 금융비서 및 간편결제서비스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카카오그룹은 언제나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인프라가 있기때문에 어떤 시도든 신규 고객 유입에 대한 부담이 덜한 편이라 신규서비스를 내는데 있어서 굉장히 유리하죠.

그래서 카카오뱅크 쓰면 뭐가 좋은건데..?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계단이 에스컬레이터가 되고, 열쇠 대신 번호키로 문을 열고, 노트가 아닌 핸드폰 앱에 메모를 하게 된 것처럼 은행이 더 쉽고 편리해지는 것이라고. 그냥 단순하게만 봐도 은행에 가면 항상 대기시간이 있죠? 한적한 곳이라면 관계 없지만 도심속의 은행이라면.. 대기하느라 귀중한 시간을 버리게 되죠.. 하지만 인터넷전문은행은 모든 은행 업무가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귀중한 시간을 대기하는데 쓸 필요가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계좌개설은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받은 뒤 신분증과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해 실명을 확인한 뒤에 계좌개설이 내 방 안에서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카카오톡에 등장하는 아주 귀여운 캐릭터들을 은행 곳곳에 녹일 수 있는 것도 무시못할 정말 큰 장점이겠죠? 바로 얼마전 SNS에서 공개된 카카오 체크카드 처럼요. 고객이 직접 원하는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 실거래 운영 점검에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관계사 및 협력사 임직원에게 1000장 가량 발급되어 운영 점검중이라고 하는군요! 너무 욕심나는 디자인의 카드인데.. 저도 출시하자마자 바로 카드부터 만들어야겠네요 

이상으로 카카오뱅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