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후기 & 리뷰

김포 코로나 검사 (드라이브 쓰루) 후기 - 사우동 공설운동장 선별검사소

반응형

어제 저녁에 퇴근 후 집에서 쉬고 있는데 회사 방문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전사원 재택근무와 더불어 의무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는 공지가 있었다. 하.. 벌써 3번째 검사다. ㅠㅠ 코좀 그만 쑤시고 싶다. 암튼 할건 해야하니 일어나서 씻고 준비 후 김포 사우동에 있는 공설운동장으로 향했다. 드라이브 쓰루이기 때문에 주차 걱정도 안해도 되고 차에서 내릴 일도 없기때문에 매우 간편하다. 사우동 공설운동장 주소는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15번길 36-10" 이다.

 

네이버 지도

김포공설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

map.naver.com

입구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우동 공설운동장 주차장 입구
사우동 공설운동장 주차장 입구

입구쪽으로 가면 방역복을 입은 분이 입구 앞에 나와 차량 출차 안내를 도와주시는 것을 볼 수 있다. 안내에 따라 입구 안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입구 안쪽으로 들어오면 검사 전 설문지 작성을 위해 설문지를 나눠주는데, 만약 차 안에 펜이 없으면 빌려달라고 말하면 빌려주신다.

코로나19 검사 전 설문지

설문지를 받으면 적당한 곳에서 잠시 정차를 한 뒤 연번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작성한다. 이동할땐 따로 안내가 없는데, 운동장을 따라 크게 한바퀴를 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림판으로 열심히 가이드 이미지를 만들어보았다.

사우동 선별진료소 코로나 검사 가이드

설문지 작성을 마치면 다시 운동장을 따라 크게 한바퀴 돌다가 위 이미지의 3번 지점쯤에서 설문지를 제출하고 이름이 쓰여져 있는 통을 받을 수 있다.

사우동 선별진료소 문진표 접수처
코로나 검사 문진표를 제출하면 이름이 적혀있는 통을 받을 수 있다.

이 이름이 써져있는 통을 들고 10~20m만 앞으로 가면 드디어 코를 내어줄 수 있게 된다. 마스크를 완전 벗을 필요는 없고 코 부분만 살짝내려 입은 가려질 정도로만 쓰고 코를 내어주면 그 뒤로는 알아서 해주신다. 이때 코와 입이 연결되는 부분에 힘을 주면 여러번 쑤시게 되니 힘을 풀고 맡겨야 2~3회만 쑤시고 끝난다. (꿀팁) 검사가 마무리되면 처음 들어왔단 입구쪽으로 가서 자연스럽게 사우동 공설운동장 주차장을 나가면 된다. 


다른 드라이브 쓰루 검사소를 가본게 아니어서 자세힌 모르겠지만 운동장을 따라 원을 그리며 미션을 수행(?) 하는 방식이다보니 매우 편하고 또 혼란도 덜한 느낌이었다. 검사 결과는 보통 다음날 오전에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음성이 나오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코로나19 검사대상자 안내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