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후기 &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 패들 쉬프트, 스포츠 페달 장착하기 (Feat.킹카샵)

반응형

폭스바겐 티구안 패들 쉬프트, 스포츠 페달 장착하기 (Feat.킹카샵)


간만이라고 하기에도 너무나 민망스러울 정도로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있다. 그간 일하랴 육아하랴 정말 정말 바쁘게 지냈다. 그럼에도 검색해서 찾아와주시는 분들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니 다시 한번 화이팅을 다짐해본다.. ㅠㅠ 내 차는 폭스바겐 1세대 티구안이다. 아니 정확히 얘기하면 페이스리프트 버전이니 1.5세대 티구안이다.

1.5세대 티구안 정면
1.5세대 티구안 후면

나는 심심할때마다 TIG(티구안 네이버 카페)에서 눈팅을 하는 편인데 어느 날 카페에서 1세대 티구안에 패들쉬프트를 장착했다는 글을 보았다.  오.. fun드라이브의 상징(?) 패들쉬프트 장착이 가능하다니! 검색해보니 킹카샵이라는 카페 제휴 정비소에서 설치가 가능하다는 정보를 얻었고, 즉시 연락해보았다. 첫 연락때는 아쉽게도 물량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몇일이 더 지났을까.. 카톡으로 물량이 들어왔다는 메세지를 보내주셨고, 바로 작업일정을 협의했다.

킹카샵은 카카오톡을 통해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했다.

집이 경기도 김포이고 직장이 상암이라 경기도 남양주가 그리 가깝진 않았지만, 오래전부터 패들쉬프트에 대한 갈증이 있었기에 가장 빠른 날짜로 잡았다. 평일엔 샵이 7시까지라 주말에 가려고 했는데 대표님이 주말은 가족과 보내라며 연장근무를 할테니 퇴근 후 오라고 하여 바로 다음날 저녁시간으로 예약완료! (감사합니다.)



다음날 퇴근시간이 되자마자 부지런히 남양주 킹카샵으로 네비게이션을 찍고 출발! 
60km가 넘고 1시간 30분정도 걸리는 시간.. ㅠㅠ 피곤했지만 내가 좋아하는 팟캐스트 매불쇼를 틀어놓고 킹카샵으로 출발!

패들쉬프트 작업을 위한 머나먼 여정 67km ㅠㅠ

네비게이션 예상소요시간과 비슷하게 7시 30분쯤 킹카샵에 도착하였다.

킹카샵 도착, 벌써 어두워졌다. ㅠㅠ

늦은시간이었기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뚝딱뚝딱 작업을 시작했다. 패들쉬프트를 하러 온김에 킹카샵 온라인몰에서 봤던 스포츠페달도 장착을 요청했다.

티구안 패들쉬프트 장착 작업중
티구안 패들쉬프트 장착 작업중
티구안 패들쉬프트 장착 작업중

뚝딱뚝딱 핸들부터 작업 중... 당연할지도 모르는 얘기겠지만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작업을 진행하신다. 다음은 스포츠페달 작업, 전과 후 분위기를 보기 위하여 미리 사진을 찍어두었다.

스포츠페달 장착 전 (순정상태)
스포츠페달 장착 작업 중
스포츠페달 장착 작업 완료

오.. 아주 작은 변화인데도 운전석을 열었을때 분위기가 확 달라보였다. (내눈에만 그런건가..ㅋㅋ) 이어서 패들쉬프트 연동을 위한 코딩 작업을 진행하였다.

패들쉬프트 작동을 위한 코딩

모든 작업이 끝난 뒤 패들쉬프트 테스트 겸 활용법을 알려주신다며 테스트 드라이브까지 마치고 집으로 복귀하였다.
역시나 집으로 돌아오는길은 꽤 멀었지만 패들쉬프트를 갖고 놀며(?) 오니 생각보다 오래걸리진 않은 기분이었다.


아참! 이건 장착전엔 몰랐던건데, 핸들에 노란색 스티치도 생겼고 손에 닿는 부분도 가죽처리되어 와이프도 완전 만족한다고 했다. :) (원래 와이프는 패들쉬프트 같은 것 쓸일이 없으니 그게 뭔데 그렇게 비싸냐며 잔소리했었는데 가죽처리보고 만족ㅋㅋ) 디테일 사진 3장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한다.

패들쉬프트 장착완료 사진
가죽 스티치 디테일
가죽스티치 디테일

티구안 패들쉬프트 장착문의는 아래 킹카샵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https://kingcarshop.modoo.at/

 

[킹카샵 - 홈]

수입차 전문 자동자경정비샵입니다.

kingcarshop.modoo.at


2017/07/22 - [개인공간 :)/후기 & 리뷰] - 크루즈 컨트롤 장착, 폭스바겐 티구안에게 새로운 옵션을!!

 

크루즈 컨트롤 장착, 폭스바겐 티구안에게 새로운 옵션을!!

제법 오래된 일인데 블로그에 포스팅을 안하고 넘어가서 이제야 포스팅합니다. 때는 2017년 3월 21일로 거슬러 올라가... 티구안 동호회 카페(T.I.G - 티구안 이즈 굳)에서 독일산 정품 크루즈 컨트롤 10대 분을..

byunki.tistory.com

2017/07/28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티구안 차박 캠핑 준비하기

 

티구안 차박 캠핑 준비하기

어제 밤에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비 내리는 소리에 잠을 못 이루고 있었다. (비오는 날을 무지 좋아함) 잠이 안와 뒤척이다가 문득 밖에 나가서 차에 누워서 선루프를 통해 비내리는 것을 보면서 잠에 들고 싶어졌..

byunki.tistory.com

2017/08/03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티구안 차박 캠핑! 모기장 제작 및 첫 차박 # 동검도

 

티구안 차박 캠핑! 모기장 제작 및 첫 차박 # 동검도

지난 포스팅에서 "티구안 차박 캠핑 준비하기"란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다. (지난 글 보기) 차량 평탄화 작업까지는 끝냈었는데, 한여름이다 보니 사실 밖에서 자려면 방충망, 즉 모기장이 몹시 필요한 상황이었..

byunki.tistory.com

2017/08/17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차박 캠핑 티구안 차박 #일산 시정연수원

 

차박 캠핑 티구안 차박 #일산 시정연수원

지난번 강화도 동검도 차박때 더위에 지쳐 한동안 차박은 꿈도 못꾸고 있었다. 그렇게 잊고 지내다가 최근 비도 자주오고 날씨가 좀 선선해져 타이밍을 잡고 있었다. 그러던 중 새벽까지 일하던 중에 이레네가 꼬..

byunk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