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벤츠 너마저??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입니다. 어제 저녁에 뉴스를 보는데 벤츠 E,C클래스 등 100만대 넘게 배출가스를 조작했다는 뉴스가 나와 깜짝 놀래서 확인해봤는데요. 5월 말에는 독일 검찰이 다임러 사무실을 압수수색도 했다고 하네요. 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로 시작된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폭스바겐은 지난 2년간, 현재도 대부분의 모델이 국내 판매정지 상태이며 브랜드 이미지에도 심각한 데미지를 입고 중고차 가격도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독일 고급차의 대명사 벤츠의 차량 100만대 이상이 배출가스 조작 장치를 달고 유통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인데, 



배출가스 조작이란 ECU이중으로 치팅 소프트웨어를 넣어 차량운행의 환경 (포지션, 속도, 엔진 작동시간, 대기압 등) 다양한 변수를 분석해 현재 차량이 고속도로 운행중인지, 시내주행중인지, 검사 주행중인지를 판단하여 검사 주행 중이라 판단되면 전자제어모듈(ECM)이 실험실 내부 상황이라고 판단하여 평소 주행시와 다른 매핑이 작동하여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낮추고 그 외 일반도로 주행환경에서는 그런 장치 없이 모두 뿜어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쉽게말해 자동차 검사운행시에는 대기배출가스를 조금만 배출되도록 조작할 수 있는 장치를 심었다는 것이죠. 

벤츠 뿐만 아니라 독일 언론 보도에 의해 벤츠 이외에도 르노, PSA그룹, 피아트크라이슬러 등도 모두 비슷한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어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디젤차 기술 신뢰도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벤츠코리아는 올 상반기 총 3만7천여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동기에 비해 54% 급성장했는데요. 이는 신형 E클래스의 흥행과 배출가스 조작사태로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폭스바겐과 아우디코리아의 판매량을 상당부분 가져온 결과입니다. 



폭스바겐이 약 2년간 국내에서 차를 팔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입차 1위 벤츠코리아 역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아직 수사 진행중인 만큼 구체적인 혐의가 밝혀진 것은 아니다며 사태를 파악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벤츠 디젤게이트 파문 꼭 철저하게 수사하여 진실이 밝혀지길 바래봅니다.


2017/07/14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자동차 연비계산법 제대로 알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