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2 ★ 결국 독일서 리콜결정, 한국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입니다. 지난번 벤츠 디젤 게이트 관련 글(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벤츠 너마저??) 을 올린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결국 독일 다임러 그룹이 유럽내에서 벤츠 브랜드 디젤 차량 300만 대에 대해 리콜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독일 언론은 12일 다임러그룹이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유럽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배출가스량 조작 장치를 단 벤츠 차량을 100만 대 이상 팔았을 것이라고 보도 했습니다. 한국정부도 현재 독일당국과 공조하여 국내 판매된 벤츠 차량 중 배출가스량 조작장치가 부착된 차량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으며, 환경부는 혐의가 입증될 경우 리콜, 차량 인증취소, 검찰 고발 등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합니다. 이는 폭스바겐 디젤 사태때와 동일한 대응이기도 하죠.

결국 벤츠도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의 전철을 밟을 수도 있다는 말인데요.. 아시다시피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는 인증이 취소된 차량의 재인증 절차를 밟고 있지만 판매를 정상화가기까지는 갈 길이 먼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폭스바겐 0대, 아우디 919대, 람보르기니 21대, 벤틀리 106대가 전부입니다.

벤츠코리아(Benz korea)가 국내에서 판매한 차량가운데 배출가스량 조작의혹을 받는 모델은 11만대에 이르며 S350d, E350d, GLE350d와 S클래스, E클래스 가운데 220d 모델 등입니다. 단, 지난해 6월 출시된 신형 E클래스는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벤츠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3만 7723대를 판매하면서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판매량이 54%나 늘린 수치라고 하는데요. 사실 독일에서 이미 리콜을 시작했다면 국내 동일 모델 들도 어떠한 조치를 피해가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디 벤츠코리아 측에서 잘 대응하여 소비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벤츠 디젤 게이트2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관련글
2017/07/14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벤츠 디젤 게이트 파문, 벤츠 너마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