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IT 정보

메인보드 확인법 따라하면 30초 ok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 (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 (램, 그래픽카드, HDD 등등) 를 하거나 고장이 나게되면 주로 메인보드와 호환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예전에는 뭣도 모르고 무작정 컴퓨터 옆 뚜껑을 열어서 제 눈으로 메인보드에 적혀있는 이름을 확인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냥 단박에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이 있더라구요. 제목엔 30초지만 사실 10초면 알 수 있습니다.

물론 CPU-Z와 같은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건 또 찾아서 설치를 해야하니,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구요.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윈도우 + R"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실행창이 뜨게 되는데 거기에 CMD라고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 또는 엔터를 쳐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커맨드창이 뜨게됩니다. 그리고 커서가 깜빡깜빡 거리고 있을텐데요. 명령어를 입력해달라는 의미겠죠? 그럼 거기에 wmic baseboard get product 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쳐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Product 아랫줄에 영어+숫자 조합된 무엇인가가 결과값으로 나오게 됩니다. 저것이 메인모드 모델명인데요. 제 메인보드는 H81M-HDS네요. 그럼 읽기도 외우기도 어려운 이 모델명으로 뭘 해야할까요?

저 이름 그대로 그냥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 검색포털 검색창에 검색해보세요. 

그럼 "무조건" 어떤 검색결과들이 나오게 됩니다. 검색결과 목록만 봐도 제 메인보드는 ASRock이란 회사의 제품이란 걸 알 수 있겠네요. 그럼 검색결과 중 다나와 사이트를 클릭해볼까요?

제 메인보드의 가격, 호환정보 등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정말 쉽죠? 이런 정보들은 즐겨찾기를 한다거나 메모를 하는 등 잘 저장해두면 분명 써먹을 일도 생기고 주변 지인들에게 알려줘도 좋겠죠? 이상으로 메인보드 확인법 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번엔 더 유용한 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11/01 -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 정보모음 : 맥으로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