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일상기록

홈플러스 달걀 환불 받고 옴 (11시온 각인)

반응형

며칠째 대형포털 실시간 검색순위 20위 안에 계속 "달걀, 계란, 살충제 계란" 등의 키워드가 자리잡고 내려갈 생각을 안하고 있다. 당연하지. 먹고사는 문제이고, 또 계란이 얼마나 우리 식생활과 밀접한데.. 특히 난 어려서부터 계란을 무척 좋아했다. 계란후라이, 계란말이, 계란장조림 등등..결혼 후에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우리집에는 항상 계란 떨어지는 날이 없이 사두고 먹는 편이었는데 이번 뉴스를 보고 놀랐다.

계란 껍질에는 숫자와 한글 조합이 된 표시가 되어있다. 앞 두자리는 지역번호 뒤 한글단어는 생산농가를 뜻하는데, 예를들어 계란 껍질에 "08 마리"라고 적혀있다면 경기도 마리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을 뜻한다. 뉴스에서 알려준 섭취 금지 목록은 "08마리, 08LSH, 08신선2, 09지현, 11시온, 13정화" 였다. 뉴스를 접하고 바로 냉장고로 가서 계란을 확인해보았다.

아쉽게도 11시온이라고 표시되어있었다. 섭취금지 속해있었다. 바로 구입처인 홈플러스에 전화하니 그냥 계란 있는거 가지고 오란다. 갯수는 상관없고 포인트 적립했으면 영수증도 필요없단다. 그래서 바로 1회용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해서 가지고 갔다.

포장하면서 세어봤는데 새로 구입한 달걀의 갯수는 30개. 한판 그대로 있었다. 

"시온11" 계란 구입처인 홈플러스에 도착해서,

바로 고객서비스센터로 갔다. 벌써 추석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아.. 벌써 추석이 다가오고 있구나..;;

계란은 표시된 지역명이나 생산농가, 갯수 확인도 없이 바로 구입확인만 하고 즉시 환불을 해주었다. 쿨하구만.

고객서비스센터 한켠엔 카트안에 환불받은 것으로 보이는 여러개의 계란들이 보였다. ㅎㅎ 

이제 계란을 구하기 어렵다고 하던데.. 걱정이다. 어떻게든 깔끔하게 해결이 됐어 다시 아무렇지 않게 계란을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ㅠㅠ 혹시 구입한 계란 있으면 빨리 확인해보고 환불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