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꿀 정보

리본카에서는 중고차를 집에서 주문/결제한다고? 온라인 경매까지?

반응형

리본카에서는 중고차를 집에서 주문/결제한다고? 온라인 경매까지?


안녕하세요! 매사정입니다. 요즘 온라인 마켓이 매우 활성화되서 롯데나 신세계 등도 오프라인 사업을 대폭 축소하고 온라인 시장을 강화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 시장에 비상이 걸렸다는 것은 모두들 알고 계시죠? 그런 트렌드에 맞추어 자동차도 집에서 온라인으로 고르고, 주문하고, 배달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중고차 온라인 판매의 포문을 연 오토플러스(주)의 리본카 서비스

보통 중고차 온라인 서비스라고 하면 온라인으로 차량을 고르고 해당 차량 담당자에게 유선 연락을 해서 직접 중고차가 있는 중고차 매매상가로 가서 차량을 검수하고 받아오는 식이었는데요. 이제는 내가 움직일 필요 없이 마치 집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듯이 자동차를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집 앞으로 내가 고른 중고차가 탁송이 오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게다가 놀랍게도 차량을 받고 72시간 이내에는 환불까지 된다고 하는군요.

리본카 차량 중 아무 차량이나 들어가봤는데 상세화면에 정말 온라인 구매 버튼이 있어 놀라웠다.

근데 중고차 시장에 가서 직접 내 눈으로 보고 만져봐도 믿을 수가 없는데 뭘 믿고 새차도 아닌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라는 걸까요? 그게 당연한 의문이고 리본카 서비스를 제공 중인 오토플러스 측에서도 분명 고민을 많이 했을 겁니다. 하지만 그게 가능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오토플러스의 ATC 때문입니다. ATC는 Autoplus Trust Center의 약자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정비/관리 센터로 오토플러스만의 자체 자동차 종합 멀티 플렉스 입니다. 이곳에서 중고차량을 133가지로 세분화하여 진단하고 수리하여 거쳐진 차량만 리본카에 판매하게 됩니다. 이정도면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수 밖에 없겠죠? 리본카 후기만 봐도 서비스 만족도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ATC에서 상품화를 거쳐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에도 공급하고 있다고 하니 말 다한거쥬?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정비 관리 센터 / 오토플러스 ATC


그리고 지금 아직 낯설기만한 온라인 중고차 구매를 알리기 위해 리본카에서는 엄청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바로 반갑DAY라고 불리우는 리본카 경매 이벤트인데요. 매월 단 하루 리본카를 온라인 경매로 판매하는 이벤트입니다. 2020년 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세단 FESTIVAL이라고 하여 새차같은 세단 3대(현대 그렌져IG, 기아 K7, 르노삼성 SM6)를 경매에 붙이는데 경매 시작가는 10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거지..)

리본카에서 경매로 판매될 세단 3종 (SM6, 그랜져IG, K7)


저도 사돈, 8촌 가족들까지 모두 알려서 꼭 좋은가격에 낙찰받도록 해야겠네요. 경매 경쟁률이 너무 쎄서 그게 되겠냐 싶죠? 사람일은 아무도 모르는겁니다. 게다가 경매 참여자 중 30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상품까지 준다고 하니 이거 참여 안하는게 바보겠죠?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도 가족과 함께 참여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제 인생 모토가 "가만히 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입니다. 꼭 참여해서 좋은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리본카 이벤트에서는 참여자를 위한 상품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리본카 2020년 2월 반갑DAY 프로모션은 링크를 통해 확인 및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럼 GOOD LUCK!

리본카 반갑DAY 이벤트


 

노보스인더스트리 노사장 VS 모트라인 윤성로 끝없는 진실공방 총정리

노보스인더스트리 노사장 VS 모트라인 윤성로 끝없는 진실공방 총정리 X X 안녕하세요. 매사정입니다. 저는 차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요, 때문에 당연히 유튜브를 통해 많은 리뷰채널을 구독하며 자동차 리뷰..

byunki.tistory.com

 

차박 캠핑 티구안 차박 #일산 시정연수원

지난번 강화도 동검도 차박때 더위에 지쳐 한동안 차박은 꿈도 못꾸고 있었다. 그렇게 잊고 지내다가 최근 비도 자주오고 날씨가 좀 선선해져 타이밍을 잡고 있었다. 그러던 중 새벽까지 일하던 중에 이레네가 꼬..

byunki.tistory.com

 

티구안 차박 캠핑! 모기장 제작 및 첫 차박 # 동검도

지난 포스팅에서 "티구안 차박 캠핑 준비하기"란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다. (지난 글 보기) 차량 평탄화 작업까지는 끝냈었는데, 한여름이다 보니 사실 밖에서 자려면 방충망, 즉 모기장이 몹시 필요한 상황이었..

byunk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