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자동차 옵션 조회 / 중고차 옵션 / 차량 옵션 조회 (현대자동차)

반응형

현대자동차 사양조회

중고차 구입 시 담당 딜러에게 출고 옵션을 물어보면 제대로 대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명의 딜러가 워낙 많은 차량을 관리하고 있기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의 중고차 시장은 항상 딜러가 정보의 우위에 있었기 때문에 대략적인 옵션정보만 제공해도 소비자가 클레임을 걸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엔카에서 제공중인 차량 옵션 정보
케이카에서 제공중인 차량 옵션 정보


위 캡쳐처럼 최근 엔카, 케이카에서는 적극적으로 옵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개인 상사에서는 선택옵션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의 완성차 판매 브랜드에서 출고 옵션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현대자동차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현대자동차 출고옵션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차대번호가 필요하다. 차대번호는 자동차등록증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판매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차량을 조회하고 싶은 경우 중고차성능점검기록부에서 차대번호 확인이 가능하다. 

성능점검기록부에서 차대번호 확인이 가능하다.

차대번호 확인 후 현대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사양 조회하기" 페이지에 접속한다. (아래 링크 제공)

 

사양 조회하기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차량사항에 대해서 조회 하실수 있습니다. 본인의 차량의 사양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 볼수 있습니다.

www.hyundai.com

현대자동차 사양 조회하기 페이지

페이지에 접속 후에는 어려운게 없다. 차대번호 입력 후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옵션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2010년 1월 이후 출고차량부터 조회 가능하며, IP당 1일 500회 조회로 제한된다.)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차종명, 차량가격, 선택옵션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차량 모델, 차량 가격, 선택 옵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전체 브랜드 중 현대자동차가 가장 간단하고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서 기아, GM, KG모빌리티 등의 브랜드 조회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 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