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폭스바겐 티록 (T-Roc) 정보 / 티저영상 공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요즘 제일 핫(Hot) 한 자동차 세그먼트는 아마도 콤팩트SUV 세그먼트라는데에 누구도 이견이 없겠죠? 국내에서는 이미 쌍용 티볼리, 쉐보레 트랙스, 르노 QM3 를 시작으로 최근 출시한 현대 코나, 기아 스토닉 과 수입차까지 본다면 닛산 쥬크, 지프 레니게이드 까지 정말 박터지는(?) 싸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동차 업계의 경쟁모델이 많아질 수록 즐거운건 소비자겠죠? 이런 박터지는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 폭스바겐 티록 (T-Roc)오는 8월 23일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양산형을 차량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티록 실내

폭스바겐 티록은 2014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컨셉형으로 첫 공개된 바가 있는데요. 굉장히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몰래 촬영된 사진들을 보면 컨셉카와는 많이 달라진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요.

폭스바겐 티록 컨셉

이번 공개 될 폭스바겐 티록은 MQB 플랫폼이 사용되었으며 아우디Q2와 비슷한 크기에 대부분의 기술을 Q2에서 빌려왔으며 티록의 엔진 라인업은 골프에 장착된 엔트리 1.0리터 3기통 터보1.5리터 TSI EVO 터보 페트롤을 사용해 최대 110마력, 143마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디젤 엔진은 2.0리터 TDI 엔진이 장착되면 최고출력 187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차후에는 하이브리드 또는 I.D 브랜드 산하의 전기차 버전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변속기는 7단 DSG를 적용해 최고속도 210km/h, 제로백은 6.9초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 디젤모델 기준)

폭스바겐 티록은 오는 23일 공개된 후 연말부터 유럽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업계에서는 판매가격을 1만 9000파운드 (한화 약 2,828만원)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하면 기본기이죠? 미니 티구안이라고 불리우는 폭스바겐 티록이 어느정도의 상품성을 가지고 뒤늦게 소형 콤팩트 SUV시장에 뛰어든건지 너무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럼 이번에 공개된 폭스바겐 티록의 티저 영상을 공유 하며 이번 폭스바겐 티록 (T-Roc) 정보에 대한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관련글
2017/08/03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티구안 차박 캠핑! 모기장 제작 및 첫 차박 # 동검도
2017/07/30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폭스바겐 판매재개 움직임? 시승행사, 금융 사이트 개편
2017/07/28 - [개인공간 :)/여행 & 추억] - 티구안 차박 캠핑 준비하기
2017/07/22 - [개인공간 :)/후기 & 리뷰] - 크루즈 컨트롤 장착, 폭스바겐 티구안에게 새로운 옵션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