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 문자 알림 신청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하다보면 속도위반 카메라를 미리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가 내가 속도를 위반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하루종일 찝찝한 경우가 있죠? 이젠 과태료 고지서가 왔나 안왔나 매일 우편함 뒤지지 마시고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문자/메일 알림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1분 이면 간단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바로 2012년 경찰청에서 운영을 시작한 교통범칙금, 과태료 인터넷 조회 및 납부시스템인 이파인 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없고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만 필요로 합니다. 이파인 웹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이파인" 으로 검색하셔도 되고 아래 이미지에도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자 그럼 자동차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바로가기 메뉴 중 미납과태료 메뉴를 클릭합니다.

미납과태료 메뉴를 클릭하면 본인확인을 위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미리 공인인증서는 준비해 두시구요. 간단하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 공인인증서를 선택, 암호를 입력합니다.

정상적인 정보가 입력이 되면 아래 조회/납부 페이지로 이동되고 아래 빨간박스 영역에 위반내용이 뜨게되겠죠? 다행히 전 위반 사실이 없네요.. 

조금 더 알아보니 번호판 판독 및 전산처리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완벽하게 실시간 조회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이파인 웹사이트에서 문자/메일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위처럼 로그인하지 않아도 문자/메일로 위반 내역을 보내주는 서비스도 있으니 신청해두는게 제일 마음 편하겠죠? (위반 문자를 받으면 참 기분이 안좋겠지만..)

문자/메일 알림 서비스는 상단 메뉴 중 통지 서비스신청 메뉴를 클릭 후 간단하게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저도 혹시 모르니 신청해두었습니다. ^^ 지금까지 교통 범칙금 과태료 조회 방법 및 알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법규 잘 지켜서 안전운전 하여 이파인 같은 사이트 모르는게 제일 좋은거겠죠? 모두 안전운전 하세요!!


2017/07/14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자동차 연비계산법 제대로 알기!
2017/07/13 - [정보모음 :)/자동차 정보] - 기아 스토닉 가격 / 제원 / 사진 한방에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