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건강 정보

돼지감자물 효능 / 먹는 방법 ★ 돼지감자의 모든 것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매우 덥고 습해서 물이나 커피 음료 등 마실 것을 많이 마시죠? 저도 한동안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빠져 살다가 커피보다는 "좀 더 건강한 것을 마셔보자" 해서 얼마 전부터는 돼지감자물을 끓여서 냉장고에 두고 마시고 있습니다. 아! 물론 제가 끓이진 않고 제 아내가 끓여주는 것을 전 마시기만 하고 있죠. 그냥 뭣도 모르고 구수한 맛이 좋아서 만족스러웠는데 문득 돼지감자물의 효능이 궁금해져서 한번 알아보면서 동시에 공유도 하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

건조 돼지감자

돼지감자의 원산지는 미국, 캐나다등지로 1년 생식물에 속해 있고 해바라기 모양의 꽃이 피는데, 뿌리가 마치 감자와 비슷하다 하여 돼지 감자라고 불리운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지구에서 돼지감자의 이눌린 함유랑 만큼 이눌린 함유랑이 많은 식물은 없다고 하며, 칼로리 또한 매우 낮은 편이고, 이는 다당류에 속해있기 때문에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우며 돼지감자의 성분은 이눌린 이외에도 단백질, 회분, 당질, 칼슘, 비타민b, 비타민c, 나이아신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선 잘 알려진 돼지감자의 효능으로는 당뇨에 좋다는 것입니다.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매우 적고 흡수율이 낮아 섭취를 많이 한다고 해도 혈당이 높아지지 않기 때문에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을 정상치로 유지하는데 유효한 성분이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당뇨 환자들에게는 돼지감자차나 돼지감자물을 꾸준히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돼지감자

두번째 효능은 변비에 좋습니다. 돼지감자는 식이섬유 함유율이 매우 높은 편으로 장내의 유산균을 증식시키는 역할까지 하기때문에 변비에 특효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시 나타나는 변비가 만성이 되는 것을 돼지감자의 섭취를 통하여 예방할 수 있으며 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장운동을 좋게 하는 역할도 하게됩니다. 또한 이눌린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는데, 실제로 꾸준한 돼지감자의 섭취는 체내 중성지방의 농도를 줄여주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 섭치와 더불어 운동을 겸한다면 다이어트의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겠죠?

돼지감자 이눌린 성분

네번째 효능은 췌장에 매우 좋습니다. 췌장은 당뇨와도 연관이 있는 기관으로 인슐린을 분비하는 작용을 하게됩니다. 돼지감자는 이런 췌장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기능을 하는데, 이때문에 돼지감자 요리를 많이 먹는 예루사램 사람들은 췌장의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돼지감자의 알려진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을하여 세포가 활성산소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말린 돼지감자

모든 식품이 그렇듯 돼지감자 또한 조심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돼지감자를 공복에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가 낮아질 수 있고 수확시기(11월부터 봄까지)에 채취한 돼지감자의 경우에는 독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감자물

돼지감자는 많은 양을 먹어도 되며 꾸준히 먹을 시에는 암을 예방하는 기능도 볼 수 있고,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가 좋다고 하네요.

돼지감자를 먹는 방법에는 얇게 썰어 생으로 먹어도 되고 믹서기에 갈아 돼지감자즙을 먹어도 좋습니다. 저는 말린 돼지감자를 구입하여 물로 끓여서 냉장고에 두고 먹는 편입니다. 말린 돼지감자 10~20g과 물 2L를 주전자에 넣고 20~30분정도 끓이면 구수한 돼지감자물이 만들어 집니다. 찾아보니 돼지감자를 깨끗하게 씻어 건조시킨 뒤 곱게 갈아만든 분말을 따뜻한 물이나 우유 등에 넣어 먹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그냥 생수를 먹는 것보다는 조금 정성이 필요하지만 그냥 생수를 마시는 것보다는 몸에 좋은 물을 마시는게 기왕이면 좋겠죠?

이상으로 돼지감자물 효능 / 먹는 방법 / 돼지감자의 모든 것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뿅!

☞ 관련글
2017/07/14 -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 우황청심환 효능 / 가격 / 복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