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건강 정보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과 치료방법 / 흑색종 ★ 완전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오래 전부터 제 왼손 엄지손톱에는 옅은 검정색 세로줄이 있었는데요. 신경도 안쓰고 지내고 있었는데 갑자기 친구가 그거 그냥 두면 큰일난다고 빨리 병원가보라고 겁을 줘서.. 병원 가기전에 제가 한번 알아보고 정리도 하고 정보도 공유도 할겸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과 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손톱 검은 세로줄

손톱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소화기 쪽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의 가능성이 높고 또는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도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는 어떤 병이든 빠지는 경우가 없군요.) 또 다른 원인으로는 육체적으로 피로하거나 쇠약해 지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손톱 검은 세로줄

위의 경우들이 원인이 됐다면 그나마 조금 관리하고 잘 쉬어주면 상태가 호전될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위의 경우가 아닌 아주 위험한 원인이 있습니다. 바로 흑색종의 경우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줄만 생긴 경우가 아니라 여러줄이 생긴경우, 검은줄의 폭이 넓고 경계선이 흐릿흐릿한 경우, 그리고 나이대가 50대 이상이라면 주저없이 흑색종을 의심하고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각종 손톱질환

흑색종이란 피부암의 일종이기도 하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영양분과 면역력이 떨어지는 50대 이후에 주로 나타나며,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주는 세포의 악성화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손톱 검은 세로줄이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많이 발견되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에는 흑색종일 가능성인 희박하다고 합니다. 

손톱 발톱 흑색종

그래도 본인이 정 찝찝하다면 병원가서 진료를 보는게 최고겠죠? 뭐든지 초기에 발견해서 빨리 치료를 받는게 좋으니까요. 뭐 흑색종이 아니라는 진료결과를 받는다면 더 없이 좋겠구요. 흑색종의 경우 치료방법이라고 한다면 딱히 개인이 민간요법 등으로 할 수 있는 치료법은 없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예방법이라고 한다면 꾸준하고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 덜 받기,  꾸준한 비타민B 섭취, 자외선 차단 등이 있겠네요. (사실 이러한 예방법은 모든 병을 막을 수도 있는 아주 건강한 습관입니다. ^^) 

이상으로 손톱 검은 세로줄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치료방법이라고 하기엔.. 병원에서 치료받으라는게 좀 민망하긴 하네요. 그렇지만 개인 민간요법이 없다는 건 그만큼 위험한 병이라는 것이겠죠? 의심되면 바로 병원으로 가시길! 다음번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뿅!

☞관련글
2017/08/08 - [정보모음 :)/건강 정보] - 돼지감자물 효능 / 먹는 방법 ★ 돼지감자의 모든 것
2017/08/01 - [정보모음 :)/건강 정보] - 배에 가스찰때 / 가스차는 원인 ★ 해결방법 정리
2017/07/14 - [정보모음 :)/잡다한 정보] - 우황청심환 효능 / 가격 / 복용법
2017/07/12 - [개인공간 :)/일상기록] - 한포진 치료중! 한의원서 침 첫경험ㅠㅠ
2017/07/07 - [개인공간 :)/일상기록] - 총 4주간에 걸친 잇몸치료 드디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