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간 :)/후기 & 리뷰

팟빵 추천! 육성사이다 김영희 / 홍현희 / 신기루 털기!

반응형

컴퓨터 앞에 오랜시간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주로 라디오나 팟캐스트 등을 틀어놓고 들으며 일을 하는 편이다. 그 시작은 옹달샘의 옹꾸라였고, 좋지 않은 일로 옹꾸라가 폐지되고 그 뒤로는 한동안은 딱히 찾아 듣지 않다가 세월호 사건과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잘 다룬 JTBC뉴스룸과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을 듣던 중 정영진&최욱의 불금쇼를 알게되서 넘어갔다가 맘마이스와 수다맨들까지.. 그리고 최근에는 김영희&홍현희&루루의 육성사이다까지.. 총 5개는 업로드가 되면 꼭 챙겨듣는 편이다. 한참 재밌게 듣다가 김영희는 개그콘서트에 나오기때문에 익히 잘 알지만 나머지 2명 홍현희와 루루는 누굴까 궁금해져서 한번 찾아보았다.

육성사이다는 팟빵 내에서 2017년 8월 1일 기준 전체 34위 / 코미디 카테고리 내 7위에 위치하고 있다. 불금쇼를 듣던 중 게스트로 육성사이다 멤버들이 나왔고 거침없는 입담이 너무 재미있어서  찾아보고 들어보게 되었다. (그걸 유도한 거겠지만..) 자! 그럼 빨리 멤버들 한명씩 만나보자~!!

1. 김영희

TV를 좀 봤다면 누구나 아는 얼굴이 아닐까? 육성사이다 멤버중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김영희는 2010년 KBS 25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개그콘서트의 "두분토론"을 통해 얼굴이 알려졌으며, 중년 여성(아줌마) 연기를 잘하고 실제로 아줌마 역할을 주로 맡아 하는 편이다. 2010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였고, 2014년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예능상, 2014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재미있는 점은 KBS공채 개그우먼 합격 전 2008년에는 OBS 1기 공채 개그우먼이 됐지만 OBS 방송 자체 인지도가 없었기때문에 MBC에 도전하여 2009년에는 MBC 공채 18기 개그우먼이 되었으나 MBC 개그 프로그램이었던 "개그야"의 몰락으로 다시 2010년 KBS 공채에 도전했던 것이다. 결국 공채 개그우먼 시험 3번 도전하여 3번 모두 합격한 셈이다. 이정도면 개그우먼으로서는 대단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게 아닐까?

김영희에 대한 논란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미니홈피 내에서 강간이라는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여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은일, KBS 프로그램에 나와 남녀 결혼비용에 대한 토론 중 여자는 이혼할 경우를 생각해야 한다는 등의 발언, 케이블 방송에 나와 버스 안에서 무단방뇨 얘기를 한 일, 개그우먼 사이에서 군기를 잡는 일을 자랑처럼 얘기하는 등 참 많은 논란이 있었던 것 같다. (근데 사실 난 이렇게 검색하기 전까지는 하나도 몰랐었다..)

2. 홍현희

2007년 SBS 공채 9기 개그우먼이다. 웃찾사에 다수 출연했다고 하는데 웃찾사 프로그램을 즐겨보질 않아서.. 정확히 어디에 나온지는 모르겠지만 얼굴을 보니 낯이 익긴 했다. 2007년 신인개그맨 선발대회 동상, 2011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우수상, 2012년 S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주로 SBS에서 활동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SBS 강심장에 출연하여 개그우먼이 되기 전에 제약회사에서 일했던 것을 밝힌 바 있다. 

홍현희는 웃찾사에 흑인분장을 하고 나온 일이 있는데, 샘해밍턴이 갑자기 흑인비하에 대한 발언을 SNS에 해서 논란이 된 일이 있었다. 네티즌들 역시 흑인비하를 비판하는 쪽과 흑인 분장자체가 뭐가 문제가 되냐는 쪽으로 나뉘었었는데 결국 웃찾사 제작진들이 사과하였고, 홍현희도 SNS를 통해 사과를 하였다.

3. 루루(신기루)

신기루는 2005년 KBS특채 개그우먼이다. 본명은 김현정이며, KBS 폭소클럽으로 데뷔를 했다. 이후 웃찾사에서도 활동한 적이 있으며 뚱뚱한 사람들만의 가상세계를 그려낸 "빅걸 앤 더 시티"로 인기를 끌었으며, 2010년 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개그우먼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3년엔 개그우먼 이국주와 함꼐 "더블패티"라는 이름의 콤비로도 활동했었다. 처음부터 육성사이다의 멤버는 아니었고 2016년 3월 "허언증을 가진 개그우먼"편에 출연해 활약을 펴쳤고 2016년 8월 고정이 되었다. 원래는 걸그룹을 꿈꿨었다는 일화 외에 신기루의 대한 논란은 딱히 찾아볼 수 없었다.

멤버들 소개 끝!! 육성사이다는 주로 이 세 명의 여자 개그우먼들이 정말 한치의 내숭도 없이 솔직하고 발칙한 성생활, 성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성인몰 광고를 하고 있는데 특정 제품에 대한 너무 디테일한 설명이 누군가에겐 불편 할 수도..) 아직은 명확하게 코너들의 자리가 잡히지 않아 좀 시끄럽기도 하고 정신없기도 하지만 그것마저 재미있다고 해야되나.. 

뭐 솔직한 성 이야기도 재밌지만 그냥 이들 셋이서 사적인 얘기를 하며 수다 떠는 것도 재미있다. 그냥 듣다보면 친한 친구나 누나들과 대화하는 느낌이랄까..? 듣는사람 입장에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생기면 너무 즐거운일이 아닌가! 부디 수익이 크게 나지 않는 팟캐스트 방송이란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오래오래 사고 안치고(?) 방송 해주시길 바래본다! 김영희&홍현희&루루의 육성사이다 화이팅! 
참, 육성사이다는 팟빵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들을 수도 있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http://www.podbbang.com/ch/11109

관련글
2017/07/18 - [정보모음 :)/재미있는 정보] - 인터넷개인방송 수입 TOP 10 공개 ★ 2017년 6월 종합
2014/08/26 - [개인공간 :)/일상기록] - 옹꾸라 : 방송 잠정적 중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