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게임 정보

리니지m 작업장 의 모든것 / 계정 약 41만여개 영구정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사정(매우 사소한 정보) 입니다. 오늘은 리니지m 작업장 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작업장 형태는 예전 리니지때부터 워낙 공공연히 알려져 있어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마치 기업 형태로 계정을 다수 생성하여 매크로나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24시간 운영하여 아데나 또는 아이템을 획득하고 그것을 판매하여 현금 수입을 내는 그룹 또는 개인의 형태를 작업장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작업장은 생각했던 것 보다 엄청난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유튜브에 판파니 놀이님이 올린 영상의 계산법에 따르면 월수익 4천만원 이상은 예상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작업장은 평범하게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줌은 물론이고 서버의 무리를 일으키는 악영향도 있습니다. (작업장 캐릭터들은 항상 온라인 상태이다 보니 일반 유저들의 게임 접속이 어려워 지겠죠?) 그럼 엔씨 소프트 에서는 작업장에 관심이 없었을까요? 아니면 작업장이 운영되는 것을 몰랐던걸까요?

아닙니다. 엔씨 소프트가 드디어 검을 들고 일어섰습니다. 2017년 7월 12일 갑자기 공지를 통하여 게임운영정책 위반을 이유로 무려 364,065개의 계정에 대해 영구 이용제한을 공지하며 작업장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한개의 IP에서 중복으로 생성된 계정 사례를 체크 하여 조치를 취한 것으로, 계정 영구정지를 시작한  순간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것에 있어 대기자 없이 수월해 진게 느껴질 정도였으니 정말 많은 작업장 계정들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날인 7월13일 2차로 52,000 여개의 계정이 작업장 운영의 이유로 추가 제재 되었다는 공지가 올라옵니다. 이쯤 되면 정말 작업장을 막아보려는 엔씨 소프트의 의지가 보이는데요. 

작업장과는 별개로 최근 갑작스런 아인 패치와 젤,데이 판매상 철거 등 유저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유저들의 목소리를 잘 분석하여 적절한 패치를 통하여 직접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로서 롱런 할 수 있는 게임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리니지m 작업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41만여개의 계정을 영구정지 한다니.. 정말 엔씨가 독기름 품은 것 같네요. 일반 유저들에겐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관련글
2017/07/18 - [정보모음 :)/게임 정보] - 리니지m 자동 사냥 꿀팁 ★ 외부에서 캐릭터 확인법
2017/07/17 - [정보모음 :)/게임 정보] - 리니지m 축데이 증정 이벤트!! ★ 꿀팁
2017/07/16 - [정보모음 :)/게임 정보] - 리니지m 아데나 노가다 / 레벨업 ★ 꿀팁


반응형